• 최종편집 2024-02-27(화)
 
中 대련·천진서 평택항 포트세일 18~21일 실시


 평택항만공사가 중국발 평택항 컨테이너 화물유치에 나선다.

 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대련과 천진에서 평택항 컨테이너 화물유치를 위한 포트세일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트세일은 중국 현지 선·화주 및 항만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 평택항 세일즈를 통해 신규 화물 창출과 이용증대를 이끌기 위해 이뤄졌으며, 대련과 천진에서 현지 화주를 대상으로 평택항 화물유치 설명회가 개최되고 각 항만간의 유관기관과 협력 강화 방안 협의와 양해각서(MOU) 체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평택항만공사는 그간 세일즈를 진행하면서 대련 현지 평택항 이용의사가 있는 잠재고객을 확보했으며, 이번 세일즈를 통해 평택항의 이용이점과 물류경쟁력을 적극 홍보해 컨테이너 물량 유치와 대중국 교역 최적항만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계획이다. 

 정승봉 사장은 “평택항은 대중국 교역에 있어 물류 경쟁력이 빼어나다. 이번 포트세일을 통해 중국 현지 고객확보는 물론 양국 항만의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해 상호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항만공사는 대중국 교역 확대를 위한 포트세일 강화는 물론 신시장 개척 통한 신규화물과 항로개설을 위한 포트세일즈를 적극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평택항 총 물동량은 109,206천톤으로 전년대비 8.5%가 증가했으며 컨테이너 화물은 51만8천TEU를 기록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43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항만공사, 화물유치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