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8(토)
 

평택대 개교.jpg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개교 112주년을 맞아 기념예배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개교기념일 다음 날인 16일 피어선홀 3층 예배실에서 교목실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예배는 아더 태펀 피어선(Arthur Tappan Pierson) 박사의 설립 유지를 계승하여 발전해 온 대학의 역사를 회고하고, 새로운 100년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기도했다.


황훈식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예배는 찬송가 찬양을 비롯해 박종민 총무처장 대표기도, 사공영호 교학부총장의 성경 봉독이 이어졌다.

  

명지대학교 교목실장을 역임한 구제홍 목사는 ‘하나님과 새 시대 열어가기(이사야 43장 14~21절)’라는 주제로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과거 경험에 기초한 부정적 인식 대신 믿음에 근거한 새로운 인식이 필요하다”면서 “이 새로운 인식을 통해 하나님과 새 시대를 열어가는 평택대학교와 교직원들이 되어야 한다”고 설교했다.


이동현 총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12년의 역사 동안 우리 학교를 지켜주셨던 하나님께서 새로운 100년을 우리에게 선물해 주실 줄로 믿는다”며 “선을 이루는 일에 교직원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유윤종 피어선신학대학원 원장의 축도 이후 단체사진 촬영 시간을 가지면서 112주년을 맞은 평택대의 정신을 되새겼다.


한편 평택대학교는 미국인 선교사 아더 피어선 박사의 유지를 받들어 1912년 설립된 피어선기념성경학원을 모체로 한 기독교 사학으로, 작년 선포된 PTU 3.0 비전의 일환으로 ‘성경·연합·선교 기독교대학’을 목표로 학원복음화에 힘쓰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학교, 개교 112주년 기념예배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