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학부모 공개강좌 성료
병점고 정미라 교사, 아이들의 진로 선택 및 공교육 중요성 강의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는 지난 10월 12일(토) 평택 평생학습센터 북부교육장 대강당에서 학부모 공개강좌 1강을 진행했다.
학부모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내 아이에 맞는 중·고등학교 선택법 알기’라는 주제로 병점고등학교 교사이자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부소장인 정미라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1강에서는 대학 입시제도의 변화에 맞게 초·중학생 독서 습관 중요성과 고교학점제 이해에 바탕한 아이들의 진로 선택 및 공교육의 중요성 등을 교육했다.
또한,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학교 선택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평등 교육을 지향하고, 대학 이후 청년의 삶을 살아갈 미래까지 살펴보면서 아이들을 위한 학교 선택과 교육 정책을 설명했다.
평택지회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유익한 교육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평택지회(준)는 12월 지회 창립을 계획하고 있으며, 평택지역에서 ‘바로 서는 학부모, 우뚝 서는 아이들’을 모토로 더불어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 단체로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지회(준)는 10월 26일(토) 평택 동삭초등학교 교사를 초빙해 ‘담임선생님 상담 방법과 학부모가 알아야 할 교육정책’을 주제로 학부모 공개강좌 2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