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학생 1스마트기기 보급 및 스마트기기 통합 유지 시스템 구축 

 

교육청 스마트지원.jpg

▲ 평택교육지원청 외경

 

평택교육지원청은 21일 스마트기기 신규 보급과 통합 유지관리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평택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신규 보급과 통합 유지관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학기를 맞아 바쁜 학교 일정을 고려해 온라인 대면 연수로 진행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로 학생 1인 1스마트기기 100% 보급을 완료하고, 스마트기기 통합 유지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관리에 대한 불편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평택교육지원청은 손쉽고 빠른 유지관리를 위하여 통합 콜센터와 지역거점센터를 통해 평택 관내 스마트단말기 약 5만7천여 대, 충전보관함 약 2천 대를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기기 활용 사례 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미래형 디지털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AI 기반 플랫폼 ‘하이러닝’ 확대 방안, AI 디지털 교과서 수업 사례 등 학교 스마트기기 활용도를 높인다고 설명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상성 교육국장은 “학생 1인 1스마트기기 보급 완료와 통합 유지관리를 통해 학교 현장의 스마트기기 활용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면서 “미래형 교수·학습 교육 체제 및 에듀테크 활용 맞춤형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52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학교 정보화 지원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