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 7명으로 구성… 폭넓은 역할 기대 

 

진위향교 선진답사.jpg

 

평택문화원은 3월 6일(수) 평택문화원 대동관에서 진위향교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한 후 충청남도 예산·아산으로 선진지 답사를 다녀왔다.


서포터즈는 총 7명으로 평택시문화관광해설사, 관광통역안내사, 전통문화지도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택시민으로 구성했으며, 진위향교에서 자신의 분야를 살린 폭넓은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평택문화원에서 진행하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 사업 - 이무기 진위의 진위향교 나들이’, 경기도 공모사업 ‘향교·서원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 진위향교 선비문화축제’와 평택시 공모사업인 ‘우리 고장 알기 프로젝트 - 진위향교’ 등을 기획해 해설, 현장 진행, 평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진지 답사에서는 충남 예산의 ‘내포보부상촌’과 아산의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진위향교에 적용할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어 방문한 ‘아산향교’에서는 평택과 마찬가지로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아산향교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중근 평택문화원장은 발대식에서 “시민들의 풀뿌리 활동은 지역사회의 큰 자양분”이라며 “앞으로 진위향교 서포터즈 활동을 기대하며 활동에 부족한 부분 없이 살피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4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문화원, 진위향교 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