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서류심사 및 전문가 심사 통해 최대 1,000만 원, 총 6,400만 원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사업.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월 21일까지 ‘2024년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장애인·비장애인 예술단체 협업 ▶장애인 대상 문화예술 향유 확대 ▶장애인들의 창작 및 발표 지원 등 총 3개 분야이며, 지원 자격은 평택시 장애인 관련 문화예술단체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 교육 및 장애예술인과 비장애인과의 협업을 통한 장애인 문화예술 권리 증진을 위해 경기도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평택시는 2021년부터 공모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있다.


지원금은 단체의 사업 실적 및 사업계획 등을 심사해 단체별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예산은 총 6천4백만 원이다.


지원신청은 평택시 누리집(https://www.pyeongtaek.go.kr/main.do)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공고를 확인한 후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보탬e’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민간전문가 심사, 3차 평택시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초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임상성 평택시 문화예술과장은 “장애인 대상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이 문화예술에 소외되지 않도록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모에 관내 문화예술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문화예술과(☎ 031-8024-32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93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