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저소득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 대상 발굴해 즉석밥·카레·라면 나눔 

 

포승읍 사각지대발굴.jpeg

 

평택시 포승읍(읍장 한준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희순)는 지난 2월부터 포승읍 내의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자체 복지사업의 하나로 ‘토닥토닥 복지 사각지대 발굴키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지원 수혜 여부를 떠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를 직접 발굴해 즉석밥, 카레, 라면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키트를 즉시 지원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권희순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사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세심히 보살피는 포승읍만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준희 포승읍장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위기가구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권희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추가로 위촉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토닥토닥 포승 먹거리 드림’, ‘세탁지원 이불 톡(talk) 톡(talk)’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활발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14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포승읍, ‘토닥토닥 복지 사각지대 발굴키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