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2월~12월까지 식사 준비 어려운 위기가구에 월 2회 밑반찬 지원 

 

비전2동 밑반찬.jpg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한만걸)는 2월 20일을 시작으로 2024년 관내 취약계층 위기가구 대상으로 ‘비전e 착한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 사회복지보조금 및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하며, 2월부터 12월까지 고령, 질병, 거동 불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위기가구 15가구에 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하게 된다. 


밑반찬은 협의체 위원들이 위기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배달하고 생일을 맞으신 어르신께 케이크 등의 선물을 전달하며 직접 축하해 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밑반찬을 배달하면서 안부 확인 및 고독사 예방 등 위기 상황 확인을 통해 건강 도모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만걸 위원장은 “경제적 이유와 가족의 부재 등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반찬 나눔과 함께 말벗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11월 구성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복지 사각지대 발굴 거리 홍보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72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비전2동,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