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진로 체험, 진로 설계, 진학 지원, 미래 교육 통해 청소년 지원 

 

진로진학 프로그램 인터넷.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2024년도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평택시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진로 체험, 진로 설계, 진학 지원, 미래 교육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한다.


중점사업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날(5월)’, 수험생과 학부모의 진학 고민을 덜어 줄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월 1회 운영되는 ‘토요진로체험’은 평택시 관내에서 관외 체험으로 바뀐다.


또한, 학년 전환기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고교진학특강’, ‘1:1 진로컨설팅’, ‘자기주도학습캠프’ 등 학습전략 특강도 준비했다.


특히 올해에는 학생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자녀들의 진로 설계에 적극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4년 평택시 진로진학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과 신청 방법은 홍보용 포스터 내 QR코드 스캔 또는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진로진학)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및 네이버밴드 가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의채움교육센터 관계자는 “평택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평택시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96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소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