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사립학교 행정 협의회’ 통해 공·사립학교 균형 성장 논의

 

교육청 행정협의회.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1월 30일, 31일 양일간 사학의 균형 성장과 교육지원청-사립학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평택 사립학교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사립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 25명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해 ▶2024년도 경기교육 기본계획 안내 ▶사립학교 예산 집행률 향상 ▶교육환경개선사업 시설 공사 추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학교별 현안 사항 등을 공유하며, 교육지원청-사립학교 간 실질적인 지원 방법 마련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들은 “사립학교 행정 운영의 고충과 현안 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사학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헌주 행정국장은 “평택은 경기도 내 사립학교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사립학교가 미래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사립학교의 다양한 어려움을 청취하여 실질적인 업무 지원 체계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사립학교의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3년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사업, 학교환경개선사업(대응), 교육환경개선사업(교특) 등 20개교에 669억 원을 지원하였고, 2024년도에도 사업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69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사립학교 실질적 지원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