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입학 준비 ABC’, ‘선배 학부모에게 듣는 학부모의 역할’ 주제로

 

참부모회 강좌.jpg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준비위원회(2023.12.4. 발족)는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초등 학부모를 위한 입학 준비 강좌’를 진행했다.


총 2강으로 진행된 강좌 중 1월 23일 진행된 1강은 장혜진 모산초 교사를 초빙해 ‘초등학교 선생님께 직접 듣는 입학 준비 ABC’라는 주제로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는 이해에 기반하여 ▶아이들이 입학 전에 챙겨야 할 건강 ▶학습 준비물 ▶기본 생활 습관 ▶스마트폰 사용 등을 강의했다.


1월 30일 진행된 2강은 도승숙 참교육학부모회 경기지부장을 초빙해 ‘선배 학부모에게 듣는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학부모는 내 아이가 친구, 선생님과 잘 지낼 수 있을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어떻게 지도할지 많은 고민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잘 ‘관찰’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면서 “스스로 해결해 가는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해 주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참부모회 강좌2.jpg

 

이어 “규칙과 상대방을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바른 학습 습관을 갖기 위해서는 저학년 때의 신체 놀이 문화가 중요하다”며 “학부모도 학교 구성원의 3주체로서 학부모회 및 운영위원회 등 학교 활동에 잘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여선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 준비위원장은 “발족 이후 첫 사업으로 진행한 예비초등 학부모 강좌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강좌 및 학교에서 학부모의 참여와 역할에 대한 강좌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미정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 부위원장은 “경기도 청소년 버스 무상교통지원에 관한 조례 청구 서명에도 함께 동참하여 무상교통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는 무상급식과 무상교복에 이은 무상교통 실현을 통해 청소년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97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학부모 입학 준비 강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