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청년에게 취업 기회 제공 위해 해운물류 실무 이론 및 현장 교육 

 

항만공사 아카데미.jpg

▲ 청년 취업 아카데미 입교식 기념 촬영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 한국국제물류협회는 15일 경기도 내 해운물류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된 ‘2023년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2차)’ 입교식을 개최했다.


입교식에는 교육생 30명과 공사·교육 관련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목적, 교육 커리큘럼 및 일정을 안내했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과 대학 졸업(예정)자에게 해운물류 관련 실무 이론 및 현장 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11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주요 커리큘럼은 ▶해운물류 기초 ▶선하증권 등 해운물류 관련 기본 및 심화 이론 ▶모의 면접 ▶취업설명회 ▶취업선배 멘토링 ▶항만 견학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다.


앞서 지난 8월에 진행된 1차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수료생 28명 중 20명이 취직하면서 71%의 높은 취업률을 보여 취업 연계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 커리큘럼에는 해운물류 업종의 구인 기업이 참가하는 취업리쿠르팅 설명회 외에도 실제 해운물류 현직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는 모의 면접 과정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취업률 제고와 함께 해운물류 전문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0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평택항만공사,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 2차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