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이종원 대표의원 “근로자 부족 문제 해결할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

 

시의회 외국인연구회.JPG


평택시의회 ‘외국인 근로자 수급 및 관리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이종원)’는 14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종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류정화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 공무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예건은 평택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지원 방안으로 ▶평택시 외국인근로자 수급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발의 ▶상담지원·근로지원·교육지원·생활편의지원 프로그램 운영(안) 등을 제시했다. 

 

시의회 외국인연구회2.jpg

▲ 최종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이종원(가운데) 의원

 

특히 참석자들은 외국인 근로자 수급 및 관리를 위해 평택시 특화형 사회통합 프로그램 구축과 외국인 근로자 수급 및 관리센터 설립 등을 논의했다. 


연구용역을 맡은 ㈜예건 최주희 이사는 “평택시 외국인 근로자 수급 및 관리 방안뿐만 아니라 현재 미도입된 계절근로자에 대한 연구자료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안도 보고서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종원 대표의원은 “연구에서 제안된 평택시 특화형 사회통합 프로그램 구축과 수급관리센터 설립은 평택시 외국인 근로자 수급 및 관리 관련 정책에 관한 지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현안인 근로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26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외국인 근로자 수급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