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2일간 남한강 자전거길, 원주 간현관광지 등 우수사례 견학

 

산건위 비교견학.JPG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하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소남영 부위원장과 함께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 집행부 공무원 등 15명이 함께했으며, 자전거도로 조성과 인프라 구축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세미원·두물머리·간현관광지 등 경관 자원을 활용한 여가 공간 조성 방안 등을 모색했다.


1일차인 30일 비교견학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세미원과 남한강 자전거길, 두물머리를 둘러봤다. 

 

산건위 비교견학2.JPG

 

평택호~한강 친환경 자전거길 연결 개통에 앞서 남한강 자전거도로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했으며,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시찰하면서 수변 자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수질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했다. 


2일차인 31일에는 강원도 원주시 간현관광지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방문해 관광 자원의 개발 과정과 계획을 청취한 후, 뮤지엄 산으로 이동해 평택박물관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한 비교시찰을 진행했다.


이번 비교견학에 참여한 이기형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타 시도의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찾아 체험하고 비교견학함으로써 시책개발과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의회,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의정에 반영하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28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