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남북한 주민이 함께 ‘지역사회를 평화로 물들이다!’ 주제로

 

YMCA 평화마당극.jpg

 

지난 11월 4일(토) 평택시청 분수공원에서 300여 명의 남북한 주민이 함께 ‘지역사회를 평화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청아청아 내딸청아’ 평화마당극을 개최했다.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한 이번 평화마당극은 심청전을 현대적인 마당극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마당극을 관람한 남북한 주민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통일문화체험마당이 마당극과 함께 진행됐으며, 북한음식인 두부밥, 인조고기밥, 북한순대, 속도전떡 등을 시식해 보는 체험마당과 남북한 낱말 맞추기, 한반도 지도 지명 맞추기, 태극기 평화 바람개비 만들기, 통일 염원 메시지, 통일 염원 소망가방, 통일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에서는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고민과 아픔을 치유하는 아웃리치(현장 봉사)를 진행했다. 


경기남부하나센터 소태영 센터장은 “이번 평화마당극은 남북한 주민이 함께 공존하고 상생하면서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해 상호 존중하는 행사였다”며 “남북한 주민이 서로 오해와 편견 없이 따뜻한 관심과 시선으로 바라볼 때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만들어 가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95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남부하나센터, ‘청아청아 내딸청아’ 평화마당극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