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씨앤지하이테크와 ‘반도체 계약학과’ 공동 운영 업무협약 체결 

 

평택대 반도체 협약.JPG

▲ ㈜씨앤지하이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동현(가운데) 총장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11월 1일 ㈜씨앤지하이테크(회장 홍사문)와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계약학과’ 공동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2002년 설립된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 전문기업으로, 2021년 인재육성형중소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계약학과’는 국가의 기간산업인 반도체 산업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의 공동 교육 훈련 과정으로, 지역과 국가의 산업 발전과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산학협력 분야 최적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참석한 ㈜씨앤지하이테크 홍사문 회장은 “평택대와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배움에 열망이 있는 직원의 역량 강화와 국내 반도체 산업 성장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총장은 “이번 운영협약을 통하여 반도체 산업 발전 및 우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며 “반도체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대학교는 평택 입지의 특성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활용하여 반도체 산업 분야 우수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2024학년 1학기 개설을 목표로 반도체장비운영 전문가 양성과정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계약학과’ 개설을 위해 참여 기업 및 학생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81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학교, 반도체 우수인재 양성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