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로 진위천에 대한 시민의 관심 이어가

 

장당도서관 마을이야기.jpg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하반기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 ‘진위천 역사, 마을 이야기’ 프로그램을 지난 26일 성황리에 마쳤다.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는 장당도서관이 4월 20일~10월 26일(매주 목)까지 연중 5개월에 걸쳐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에는 ‘진위천의 생태 이야기’, 하반기에는 ‘역사, 마을 이야기’를 강연·탐방과 공동체 활동, 후속 모임 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위천 역사, 마을 이야기’는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오랫동안 연구하고 있는 김해규 평택문화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초빙돼 진위천 물길에 담긴 다양한 마을과 역사 이야기를 강의, 탐방, 후속 모임으로 진행했다.

 

장당도서관 마을이야기2.jpg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진위천의 하천과 산야, 진위천 변의 마을과 삶, 문화유산, 진위천 주변의 간척과 포구마을 등 다양한 마을과 역사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으며, 우리 아이들과 지인들에게 그 이야기들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물길 따라 이야기 따라 프로그램에서 시민들이 함께 보고, 듣고, 기록한 내용들을 자료집으로 발간해 더 많은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연과 마을, 역사 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40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장당도서관, ‘진위천 역사, 마을 이야기’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