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맞벌이 부부 지원’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재균 의원.jpg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회장 김재균 위원장)는 13일(금)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맞벌이 부부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전국적인 맞벌이 가구 증가 추세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경기도 맞벌이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입안과 관련 조례 제정 등을 목적으로 지난 9월 말부터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연구용역 책임연구원을 맡고 있는 평택대학교 신승연 교수는 착수보고에서 연구의 배경과 기대효과, 연구 방법과 주요 내용 등을 설명하면서 “전문가 자문과 사례 분석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인 맞벌이 가구를 직접 면담하여 고충 사항과 욕구를 분석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김재균(더불어민주당, 평택2) 위원장은 “경기도가 도시, 농촌, 도농복합 등 다양한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지역 유형에 따른 정책 제안이 상세히 제시되면 좋겠다”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위원들뿐만 아니라 전문위원실의 정책지원관 및 입법조사관, 경기도 여성가족국 고용평등과 실무진도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적극 개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92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균 경기도의원 “경기도 맞벌이 부부 지원 강화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