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학부모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피드백 체계 마련해야” 

 

이학수 의원.jpg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지난 9월 21일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여해 ‘교육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에 대한 토론을 가졌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각계 학부모교육 제도화 정착을 위한 전문가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현안과 과제를 진단하고 제도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는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대주제로 삼아 ‘초중고 자녀 성장단계별 부모교육시스템 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와 ‘학부모 학교 참여 휴가제 도입을 위한 여건 분석 및 실행 방안’의 주제발표를 듣고 6명의 토론자가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학수 의원은 ‘교육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라는 내용을 통해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의 필요성 ▶학부모교육 참여의 기대와 우려 ▶학부모교육 참여와 교육공동체 가치 실현 ▶학부모교육 참여에 따른 제도적 장치 마련 방안 등 의견을 피력했다.


이학수 의원은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위해 학교는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플랫폼 구축, 피드백 체계 마련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학부모는 자녀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교사와의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경기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관심과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99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학수 경기도의원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