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 기회 제공… 신청 기간 9월 25일~11월 3일

 

해운물류 아카데미.jpg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 기회’와 ‘더 좋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에게 해운물류 관련 실무 이론 및 현장 교육, 취업역량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된 1차 취업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 28명 중 11명이 조기에 취업에 성공하며 40%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고, 특히 취업리크루팅 등 구인기업-교육생 간 취업 매칭 프로그램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청년(만 19세~34세)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선발(면접) 절차를 거쳐 교육생 30명을 최종 선정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11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총 4주간 교육을 수강하며, 주요 커리큘럼은 ▶해운물류 기초 ▶인코텀즈 ▶선하증권 등 해운물류 관련 기본 및 심화이론 ▶취업설명회 ▶취업 선배 멘토링 ▶항만 견학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도내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 및 진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경기도 청년친화정책의 선도기관인 평택항만공사는 청년들의 고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9월 25일~11월 3일까지이며, 누리집(www.kiff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공고문에 기재된 전자우편(kiffa@kiff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 031-686-067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94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평택항만공사,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2차 교육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