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2024 주민참여예산사업 7건 주민 투표로 우선순위 정해 

 

안중읍 주민자치회.JPG

 

평택시 안중읍(읍장 김호경)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옥)는 지난 13일 제2회 안중읍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총회와 발표회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과 관내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바리스타자격증반의 시음 행사, 피부관리 교실의 손 마사지 시연, 캘리그래피(멋글씨) 교실의 예쁜 손 글씨 엽서 만들기를 시작으로 통기타 교실, 댄스스포츠 교실, 농악 교실의 흥겨운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2부에서는 2023년 상반기 안중읍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및 주민총회 투표 결과 발표 등 주민총회가 진행됐다.


올해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총 13건으로, 심의를 거쳐 ▶안중읍 주민들의 녹색전환 실천 약속 만들기 ▶우리나라 안보 및 역사 탐방 ▶함께 가꾸는 행복 ▶안중 실버 88 운동회 ▶소셜 다이닝, 청춘식당 ▶‘공유경제’를 실천하는 서쪽마을 키즈장터 ▶자원순환 가구·가전 셀프 수리 리폼의 장 등 7건의 제안 사업이 주민총회에 상정되어 주민들의 투표 결과로 우선순위를 정했다.

 

안중읍 주민자치회2.JPG

 

안중읍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를 위하여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안중출장소(소장 이정열)와 서부노인복지관(관장 김수희)의 협조로 ‘찾아가는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284명이 참여했던 제1회 주민총회보다 약 143% 증가한 총 689명의 지역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김태옥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과 두 번째 함께하는 시간으로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내년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안중읍 주민들의 더 나은 대변자로 나아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경 안중읍장은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안중읍 주민자치회의 명성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09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읍 주민자치회, 제2회 안중읍 주민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