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파트너십 항만 제휴를 통한 양 기관 교류 활성화 위해

 

항만공사 업무협약.jpg

▲ 업무협약을 체결한 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왼쪽 여섯 번째)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8일 평택항마린센터에서 오사카항만국(국장 마루야마 준야)과 양 항만 이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평택항 오사카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것에 이어 양 항만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현재 평택항에서는 팬스타라인닷컴이 주 1항차 평택과 일본 오사카 나고야를 오가는 직항로를 운영 중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 항만 간 물적 인적 교류 추진 ▶항만의 관리 운영에 관한 정보 교환 ▶양 항만 비즈니스 창출 기업에 대한 교류 촉진 ▶기타 양 기관이 협의한 사항 등 상호 양 항만 이용 촉진에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평택항은 중국과의 최단거리 입지를 장점으로 대(對)중국 교역 비율을 높이며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동남아와 일본 등 신규항로의 다변화에 따른 물동량 증대와 국제 무역항으로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에 첫 직항로가 개설된 것에 이어, 오사카항만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일본 관서지방 대표 항만과의 네트워트 강화를 통해 양 항만이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사카항만국 마루야마 준야 국장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일본 오사카를 방문하는 등 양 기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오늘의 업무협약 체결에 이를 수 있었다”며 “평택항과 오사카 간의 인적·물적 교류가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24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평택항만공사, 오사카항만국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