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이종근 주민자치회장 “지역축제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

 

진위면 재능장터.jpg

 

평택시 진위면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장터’ 축제가 지난 9일 진위천유원지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장터(이하 재능장터)’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진위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다수의 진위면 기관·단체와 시민들이 직접 운영해 완성한 화합의 축제다.


이번 재능장터에서는 주민들이 재능을 나누고, 새로운 재능을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추어 ▶주민 무대공연 ▶장기자랑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진위면 농산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판매부스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진위면의 특성을 살려 진위 역사를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진위 역사 탐험관’을 운영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위면 재능장터2.jpg

 

이종근 진위면 주민자치회장은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해온 재능장터 축제가 많은 분의 도움으로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감사하다.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장터가 첫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진위면 지역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용성 진위면장은 “시민들이 진위천유원지에 모여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아름다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2024년도 진위면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짓는 ‘2023년 진위면 주민총회’를 함께 진행했다. 

 

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5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위면, ‘주민과 함께하는 재능장터’ 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