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도지사에게 평택항 경제발전 추진, 행정사무감사 자료 간소화 제안

 

이학수 의원.jpg

▲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이학수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6일 경기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동연 도지사와 임태희 교육감에게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해 일문일답 형식의 도정질문을 했다.


이날 이학수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자료 간소화 ▶평택항 경제발전 추진 ▶도교육청 4세대 나이스(교육행정 정보시스템)의 문제점 ▶경기도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선제적 재택근무 시행 등을 주요 골자로 경기도 정책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제안 및 촉구를 주문했다. 

  

이 의원은 도지사 질문에서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경험을 통해 어마어마한 양의 책자를 받아 보고 전체적으로 자료를 분석하기에는 인쇄 매체의 한계를 느꼈다”며 “오는 11월 제372회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부터 관심 분야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자료 검색이 가능하도록 인쇄 매체가 아닌 전자 매체로 행감 자료 배포 도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 “평택항은 경기도 유일한 국제무역항이나 지난 몇 년 간 경제성장에 위험신호가 감지되고 있다”며 “중소 수출업체를 위한 지원방안, 평택항 이용 시 세관 업무에 대한 불편 해소, CY(Container Yard. 컨테이너 야적장) 부족 상황, 정주 여건 개선에 따른 배후단지 조속한 조성 등 평택항 성장에 힘을 모아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도지사에게 “업무능률 향상과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재택근무 시행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동현 도지사는 “행정감사자료 간소화와 재택근무 시행은 다양한 상황들을 확인하고 도의회 의원님들과 상의하면 긍정적 검토가 가능할 것”이라며 “평택항 발전을 위한 요구에 대해서는 더 자세히 알아보고 면밀히 살피겠다”고 대답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53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학수 경기도의원, 도지사에 ‘평택항 성장’ 정책 주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