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인천-평택-중국 난퉁-타이창 차례로 기항하는 주 1항차 서비스

 

타이창 항로 협약.JPG

▲ 타이창 항로 운행 협약을 체결한 정장선(왼쪽 네 번째) 시장과 유승영 의장 

 

평택시와 평택시의회,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천경해운은 8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항과 중국 타이창을 연결하는 ‘TIS2(Taicang Incheon Service 2) 항로’ 운행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김관진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장, 서성훈 ㈜천경해운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TIS2항로는 ㈜천경해운에서 629TEU급(5,275톤급) 컨테이너 전용선 ‘M/V XIN TAI PING’ 1척을 투입하여 인천-평택-중국 난퉁-타이창을 차례로 기항하는 주 1항차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은 연간 1만TEU 이상의 컨테이너화물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규항로의 초기 정착과 항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이며, TIS2 항로는 올해 6월 2일 취항한 이후 현재까지 약 1,700TEU의 수입·수출 화물을 처리하여 지역 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신규항로 개설이라는 결단을 내려주신 천경해운 서성훈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TIS2 항로가 초기에 안정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57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항-中 타이창 컨테이너 항로 활성화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