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평택시청 환경 관련 전현직 부서 책임자들 금품수수 주장해

 

시민환경연대 성명서.jpg

 

평택시민환경연대(이하 환경연대)는 지난 7일 성명서를 통해 평택시는 비리 의혹 환경부서 공무원을 인사 조치하고 조직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환경연대는 성명서에 평택시청 환경 관련 전현직 부서 책임자들의 금품수수 의혹을 제기하면서 “업체로부터 과장이 상품권과 현금을 수수했다는 얘기가 시중에 돌고 있다. 실체적 진실이 규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2020년 4월 평택에코센터 오썸플렉스 홍보팀 계약직 직원 채용 면접에서 면접관인 평택시청 A 공무원이 자신의 배우자를 직접 면접한 후 채용했다”며 “A씨 스스로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기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배우자를 면접하고 채용한 부분에 대해 평택시는 명확한 입장을 밝혀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평택시는 평택에코센터 내에 약 32억 원을 투입하여 굴뚝 구조물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2020년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갔으나 2년도 채 안 된 작년 4월께부터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며 “평택시는 시민의 기대를 저버리고 무용지물이 된 해당 시설의 설치 전반과 운영실태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정상 운영방안 수립과 함께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외에도 환경연대는 평택시환경교육센터 위탁운영자 모집 당시 자격을 갖추지 못한 단체의 면접 참여 의혹도 제기했다. 환경연대는 “교육센터 1차 공모 시 자격 미달 단체를 면접에 참여시켰다는 의혹이 있으며, 그 후 2차 공고를 낸 후에 면접 하루를 남겨 놓고 모든 단체를 서류 미비로 탈락시킨 것에 대해 밝혀야 한다”고 해명을 요구했다. 


환경연대 관계자는 “최근에 불거진 금품수수와 채용 비리 등이 발생한 환경 관련 부서에 대해 평택시장은 비위행위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일벌백계로 공직기강 확립 및 조직쇄신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평택시는 사법처리 전이라도 당사자도 인정한 확인된 비리행위자에게는 업무배제 등 인사 조치 및 철저한 감사를 통한 진상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52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환경연대 “비리 의혹 공무원 인사 조치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