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오락실 콘셉트로 한 평택농악 공연과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 선사

 

평택농악 오락실.png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유성열)는 ‘2023년 전승자 주관 전승활동 지원’ 사업으로 기획행사 ‘뿅뿅! 평택농악 오락실’을 8월 25일(금) 오후 7시 30분부터 사전 모집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평택농악전수교육관에서 진행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전승자 주관 전승활동 지원’ 사업은 무형문화유산 향유 기회 확대와 전승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평택농악보존회는 ‘뿅뿅! 평택농악 오락실’은 오락실을 콘셉트로 한 평택농악 공연과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며, 관련 게임으로는 미니게임 3종(데시벨 높이기, 장단 따라하기, 버나 주고받기), OX퀴즈, 진법 따라잡기, 릴레이 평택농악이 준비돼 있다.


평택농악보존회 관계자는 “관객 연령층 확대를 위해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관객 참여형 기획행사를 기획했다”며 “관람객이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평택농악을 알아가는 기회인 만큼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농악보존회는 이번 기획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관람객을 사전 모집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8월 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농악 누리집(www.ptnongak.or.kr)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96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농악보존회, ‘뿅뿅! 평택농악 오락실’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