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건전재정 운영 위한 근본적인 개선방안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아 

 

김근용 의원.png

▲ 최우수 위원상을 수상한 김근용(맨 오른쪽) 의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지난 12일(수) 2023년 상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을 선정하고 상패 등을 전달했다.


최우수 위원상에는 김근용(국민의힘, 평택6), 정승현(더불어민주당, 안산4), 이채명(더불어민주당, 안양6) 의원이 선정됐다.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은 조례 제·개정, 결산 심의, 5분 발언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이번 수상자들은 2022 회계연도 결산안 심사에서 지방재정법 등 관계 법령에 근거한 회계 운영뿐 아니라 예산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는지 대한 적정성 여부를 점검하고, 건전재정 운영을 위한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근용 의원은 “최우수 위원상 수상은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달라는 동료 의원님들의 격려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기재위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더 좋은 정책을 만들고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획재정위원회는 하반기에 예정되어있는 추경 및 본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그간 추진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었는지 점검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과 발전방안 등이 도출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지원과 견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0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근용 경기도의원, 도의회 기획재정위 최우수 위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