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지역사회 안전과 공익 위해 봉사하도록 재향소방동우회 육성 지원

 

서현옥 의원.JPG

▲ 우수조례상을 수상한 서현옥(왼쪽)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은 지난 11일, 도의회에서 열린 ‘2022년 도의회 우수조례 및 우수연구단체 시상’에서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


서현옥 의원은 2022년 경기도의회 10대 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택시 세교동에 소방서를 개청하는 등 소방안전에 관한 여러 활동을 해왔으며, 현·퇴직 소방공무원들과 활발히 소통해 왔다. 


시상식에서 서현옥 의원은 “퇴직 소방관분들의 재난안전 분야 현장의 경험과 지식이 지역사회에 공유되어 경기도 소방의 선진화와 도민의 안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조례를 제정했는데 우수조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화재현장, 재난현장에서 애쓰시는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조례안은 경기도의 퇴직 소방공무원들이 지역사회의 안전과 공익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재향소방도우회법’에 의거, 경기도 재향소방동우회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동우회 활동 목적과 정치적 중립 등 의무, 정관과 재정 등 운영에 대한 사항이 담겨있으며, 경기도의 보조금 지원 근거가 규정되어 있다.


또한, 회원 복리 증진뿐만 아니라 ‘도민 소방 안전 의식 함양 및 고취’, ‘소방 안전 및 화재예방’ 등 경기도의 안전 강화를 위한 사업을 하도록 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63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현옥 경기도의원, ‘퇴직 소방공무원’ 우수조례 시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