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콜라보 강연, 15일 오후 1시 30분… 모자展 22일까지 전시

 

화가 강연.jpg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평택시가 2023년 시민과 함께 읽는 책으로 선정한 「그림 그리는 할머니 김두엽입니다」의 저자 김두엽 화가와 정현영 화가의 콜라보 강연을 15일 오후 1시 30분 장당도서관에서 진행한다.

 

「그림 그리는 할머니 김두엽입니다」는 83세에 그림을 시작하여 96세인 지금까지 왕성하게 화가로 활동 중인 김두엽 화가의 삶과 그림을 담은 책이다.


전남 광양의 작은 집, 거실에 앉아 매일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과 추억을 녹아낸 김두엽 할머니의 그림은 아팠던 날도 따뜻하고 화사한 고운 색으로 표현해 그림을 보는 이로 하여금 희망과 행복을, 삶에 대한 강인함과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강연과 더불어 장당도서관은 오는 22일까지 김두엽&정현영 화가의 모자(母子)展을 운영한다. 「그림 그리는 할머니 김두엽입니다」 책에 실려 있는 ‘해안가 마을’, ‘엄지공주 주방’, ‘시계가 걸린 거실’을 비롯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하는 정현영 화가의 ‘꽃들녘5’, ‘산’ 등 총 2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김두엽&정현영 작가 강연은 도서관 누리집(https://www.ptlib.go.kr/jdlib/index.do) 및 전화(☎ 031-8024-7465~6)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당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5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당도서관, 김두엽&정현영 화가 모자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