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임진왜란과 원균장군 재조명에 힘쓸 계획
 
 
원균.jpg
▲ 평택시 도일동 산 82번지에 위치한 원균장군의 묘(墓)
 
 평택출신으로 임진왜란기 선무일등공신으로 활약한 원릉군 원균장군의 순국정신을 선양하는 ()원균장군기념사업회(회장: 원진식)가 경기도 문화정책과에 비영리법인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원균장군 선양사업에 들어갔다.
 
 기념사업회는 앞으로 홈페이지와 홍보리플렛 제작 등을 통해 원균장군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경상우수영에서 활약한 임진왜란기 조선수군의 주력선인 판옥선활동에 대한 홍보아이템을 개발, 원균장군묘 문화재 탐방사업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기념사업회는 828() 418주기 원균장군 추모제향·문화제를 원균장군 사당 묘소에서 거행할 계획이며, 910()에는 원균장군의 해양정신을 선양계승하고자 평택항마린센터에서 원제무 한양대도시공학과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1회 임진해양포럼 황해실크로드의 필요성과 평택항 인프라구축방안이라는 주제의 포럼을 평택항발전협의회와 공동 추진한다.
 
 아울러 매년 분기1회 해양 역사와 정책, 평택항 발전 방안 관련 해양포럼을 꾸준하게 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28()에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임진왜란기 순국한 이순신, 권율, 김시민, 이정암, 이억기 장군 등 18명의 선무공신 역사인물 선양단체와 함께 411주기 임진왜란 선무공신 책록기념문화제를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거제 칠천량해전 공원에서 400년 만에 처음으로 칠천량해전 순국 조선수군 추모제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며, 매년 임진왜란 관련 주제학술대회를 꾸준하게 개최하고, 임진학술총서를 지속 발간하여 임진왜란과 원균장군 재조명에 힘쓸 계획이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69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균장군기념사업회 법인 등록 ‘본격활동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