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527() 529() 자녀교육 테마로 진행
 
 
시립 강연회.JPG
 
 가정의 달을 맞아 평택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 부모 교육 특강이 운영된다. 자녀 교육을 테마로 하는 이번 특강은 유아부터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잠재력을 깨우는 음악교육의 중요성>, <대입 수시 및 정시 대비 실전 전략>의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먼저 527() 오전 1030악기를 배우는 아이는 왜 공부도 잘할까?’, ‘아주좋은날의 저자 박남예 강사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잠재력을 깨우는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실패하지 않는 비법을 <악기 배우는 아이, 공부도 잘한다>는 주제로 자세히 알려준다.
 
 박남예 강사는 상명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 음악학과 및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동국대 사회교육원 및 계원예술대, 홍익대, 경기대 등 대학 강의 외에도 서울 남산도서관, 대전 예술의 전당 등에서 활발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27회 서울음악제 작곡상 수상과 다수의 영화·애니메이션에 작품을 수록했다.
 
 이어 중학생과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2016 입시전략, 완벽준비!’라는 주제로 맞춤 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2014학생부종합전형 특강에서 핵심을 짚어주는 강연으로 열띤 호응과 후속 요청이 쇄도했던 강태호 교사가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016년형 대입 제도 분석을 시작으로, 수시 및 정시 대비 실전 전략을 알려준다. 특히 2015년 대학별, 전형별 수시 합격자 사례를 소개하며 현장에서 들려주는 입시 노하우를 알려줄 예정이다. 강연은 529() 730분 진행되며, 사례집 배포를 위한 사전접수를 꼭 해야 한다.
 
 강태호 교사는 현재 성문고등학교 국어교사로 EBS 장학퀴즈 출제위원 및 교육인적자원부 사이버현장 교원자문팀 자문위원, 아주대 입학사정관 자문교사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한 권으로 끝내는 학생부종합전형채륜서를 출간했다.
 
 강연회에 참석하고 싶은 시민은 평택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전화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및 접수: 평택시립도서관 031-8024-5465~6)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19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도서관 ‘자녀 교육 위한 강연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