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학습마을 조성 통해 시민 삶의 질 높이는 데 많은 기여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는 지난 20일(화) 국제관 대강당에서 『2014 경기도형 평생학습 Golden Triangle 프로젝트 수료식 및 사업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Golden Triangle 사업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마을 간 결속을 다지기 위해 평택시장, 시·도의원,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과 평택시 유관기관 관계자, 주민자치위원, 행복학습마을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 순서는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상호 원장의 결과보고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국제대학교 장기원 총장의 환영사, 공재광 평택시장의 축사, 격려사, 기념촬영,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일-학습-문화가 순환되는 학습마을 조성을 위한 G'olden Triangle 프로젝트 사업'은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주민리더 교육, 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4개 마을에 학습 코디네이터 8명을 배치하였다. 이후 5개 행복학습마을(송북동 오좌행복마을, 신평동 유천3동 행복마을, 원평동 군문갈대억새마을, 청북면 고잔3리 행복마을, 청북면 청옥마을) 조성을 통해 실버건강체조 등 11개 과정을 운영하여 217명이 수료하였다. 

 국제대학교는 지난해 4월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사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여 학습마을 조성 및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평택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특별공연으로 진행되는 패션쇼는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의‘명품양복제작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맞춤 양복을 입고 나와 그동안 배운 기술을 뽐냈다.‘명품양복제작반’은 양복명장(문병지)의 전문기술을 전수하여 테일러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특별 과정으로, 2015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훈련과정으로 선정되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0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대학교, 평생학습 수료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