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12월 19일(금) 저녁7시 ‘예운(藝雲)’ 정기발표회
 

 이제는 세계인의 자랑으로 자리 잡은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 평택농악이 창단한 평택시 청소년 예술단 ‘예운(藝雲)’이 오는 12월 19일(금) 저녁 7시 평택국제교류센터에서 정기발표회를 개최한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중요무형문화재 제11-2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김용래)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예술단 ‘예운’의 단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일 예정이다.

 단원들의 스승인 평택농악보존회 선생님들의 ‘고사덕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삼도설장구’, ‘웃다리 사물놀이’를 선보이고 초청공연인 죽백초등학교 판소리동아리 공연에 이어 마지막 하이라이트 ‘평택농악 판굿’을 선보인다.

 청소년예술단 “예운”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11-2호 평택농악을 올바르게 전승하기 위해 평택농악보존회에서 평택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2년 창단한 청소년 예술단체이다. “예운”은 평택농악 1대 인간문화재인 ‘최은창’ 명인의 시호로 청소년 단원들이 평택농악을 올바르게 전승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은 이름이다.

 단원들은 매주 정기적으로 평택농악 전수교육관에서 평택농악 전반을 학습하고 있으며 방학을 이용한 전수 심화교육에서는 버나, 무동놀이 등 평택농악의 다양한 연희를 배우고 있다.

 평택농악보존회 선생님들의 지도와 예운 단원들의 노력으로 “사천 세계타악축제 전국 타악경연대회”에서 2년 연속(2013-2014) 단체전 금상 및 개인전 금상 수상, 2014년 웃다리 전국농악경연대회에서 중고등부 1등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26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농악 청소년예술단 “맥(脈)을 잇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