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평택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나눔 워크숍 개최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은 6월 11일(수) 현일초등학교에서 초등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배움중심수업 나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따뜻한 학습, 행복한 성장이 있는 수업’이란 주제로 수업전문가가 선생님이 되고, 참여교사들은 직접 학생이 되어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의 입장에서 배움중심수업의 의미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배움중심수업 나눔 워크숍은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진정한 배움이 일어나도록 수업을 설계하고 협력과 나눔의 배움 과정을 통해 배움의 기쁨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수업을 고민하는 자리였다.

  특히, 수업공개 후 이루어진 분임토의와 분임토의 발표를 통해 선생님들은 학생중심의 관점과 철학, 수업 준비의 철저성, 재미있고, 의미 있는 수업을 구성하도록 의견을 나누었다.

  김동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배움중심수업은 수업의 철학과 패러다임을 변환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진정한 배움이 일어나도록 수업 전략을 수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배움중심수업 교사동아리 26개, 수업비평나눔 동아리 7개, 창의지성교과특성화학교 15교, 체험학습장 7교,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청 및 운영교 15교 지원을 통해 배움중심수업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85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따뜻한 학습, 행복한 성장이 있는 수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