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너무 맛있는 오므라이스 "서경석 어르신 대상 수상"


 평택시 남부노인복지관(관장 이강희)에서는 11월 28일(금) 오후 2시 남부노인복지관 지하1층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남성) 신각균(85), 신제우(71), 이규택(74), 이규혁(79), 최삼진, 서경석(76) 어르신 등 6명이 출전한 가운데 ‘제1회 남자 어르신 요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날 경연대회는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지난 3년간 요리 강습을 받아 온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독거어르신들이 요리강습과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균형 잡힌 식생활과 스스로 준비하는 식생활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경연대회 요리 주제는 '오므라이스'로, 대상을 수상한 서경석 어르신은 3명의 심사위원이 요리테크닉, 청결, 데코레이션, 맛 등을 합산한 점수에서 가장 높은 264점을 획득해 트로피 및 부상을 수여 받았다.

 이날 심사를 맡은 한 심사위원은 "처음 생각보다 어르신들의 요리에 대한 솜씨와 열정이 뜻깊었고, 시식하면서 어르신들의 정과 사랑이 가득한 오므라이스를 맛 볼 수 있어 기뻤다"며 "대상을 가리기 힘들만큼 어르신들의 요리솜씨가 좋았다. 그래도 대회인만큼 3명의 심사위원이 서경석 어르신의 출품 요리를 만장일치로 대상에 선정했다"고 말했다.

 남부노인복지관 이선인 과장은 "열의를 가지고 경연대회에 참가하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대회에는 어르신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대회를 알차게 준비할 것이며, 요리 강습도 좀 더 내실 있고 세밀하게 보강해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강습에 만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요리강습을 진행해 온 조성순 조리사는 "좀 더 많은 어르신들이 요리 강습에 참여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요리 강습을 이어 나가겠다"며 "이번 경연대회에서 어르신들이 열심히 요리하시는 모습을 보고 기뻤으며, 내년대회에는 지역에 많은 어르신들이 경연대회에 참가하셔서 좋은 추억을 만드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남부노인복지관은 지난 1999년 2월 무료식당 및 경로의원으로 개관했으며, 2004년 평택시로부터 노인복지회관 사업 승인 받았다. 올해에도 남부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설날행사(차례, 공연, 떡국나눔) ▶어버이날 행사(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특식제공, 어버이상) ▶동지 팥죽 행사 ▶추석 특식제공 ▶기초수급자·독거어르신(기초노령연금 수급자)들에게 주5일 중식을 제공하는 등 남부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39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부노인복지관, 어르신 요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