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전국 배 주산단지 최고 배 및 평택슈퍼오닝 배 품평회




 평택시는 10월 31일 평택남부문예회관에서 『평택배연구회 20주년 기념행사 및 전국 내사랑우리배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평택시, 평택배연구회, 평택과수농협, 내사랑우리배 동우회, 농촌진흥청 배시험장이 공동 개최하며, 배 산업 활성화 방안 심포지엄, 배 가공품 전시, 신품종 시식회, 전국 배 주산단지의 최고 배 및 평택슈퍼오닝 배 품평회 등이 진행된다.

 전국 배주산지에서 출품한 배를 겨루는 ‘최고 배 품평회’와 평택에서 생산한 배를 겨루는 ‘평택 배품평회’에서 각각 최고의 배를 생산하는 농가가 선정되며, 심포지엄에서는 배 산업 활성화와 부가가치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배 우리품종 확대방안 및 배 수출국별 수출증대 유통개선 방안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또한, 평택남부문예회관 로비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육성한 신품종, 유전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전래배 등 국내외에서 수집한 100여 품종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수집한 배 가공품 및 공예품, 최신개발 신기술에 대한 홍보화판 및 책자 등이 전시된다.

 평택시배연구회 김향태 회장은 "평택배연구회는 1994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결성되어 평택뿐만 아니라 전국 배 산업에 기틀이 되어 활동했다"며 "이번에 20주년 행사를 전국단위 행사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의미가 더 크고,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우리나라 배 산업이 좀 더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13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1일, 전국 내사랑우리배 큰잔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