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어르신들께 행복한 하루 선물"

 평택시 포승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명재), 새마을부녀회(회장 차복희)가 주최하고 포승읍 관내 기업 (주)만도가 후원한 포승읍 어르신 위안 경로잔치가 10월 19일(일) 오전 11시 8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포승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재광 평택시장, 유의동 국회의원, 염동식 도의원, 김기성 시의원, 최중안 시의원 및 포승읍 단체장들이 참석했으며, 공재광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자리를 마련한 포승읍 새마을 남·녀 지도자회와 포승읍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 기여자로 우양 HC(주) 대표 윤일진, 전 포승읍사무소 생활지원담당 이혜정씨가 감사패를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고준식(93), 이정헌(92)씨가 장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효부상으로는 최수환(64), 임헌정(57)씨가 각각 효부상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 다과와 함께 각설이패의 흥겨운 경기민요, 노래, 각설이 공연, 내기초등학교의 재즈댄스 및 밸리댄스 등을 보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포승읍 새마을 남·녀지도자 관계자는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사회발전의 디딤돌을 마련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잊혀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면서 "경로잔치 행사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효의 정신을 이어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만도 관계자는 “지역단체와 함께 이렇게 큰 행사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매년 포승읍 각 단체와 협력하여 기업과 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8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승읍, 800여 어르신 모시고 경로잔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