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제9회 전국 족구대회 개최...한세大 '전국 최강'

 지난 7월 19(토)~20(일) 2일간 소사벌 하키전용구장에서 '제9회 슈퍼오닝배 전국 족구대회'가 개최됐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생활체육회와 평택시족구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30개팀 1,0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족구대회가 전국 규모 대회로 성장함을 알 수 있었다.

 공재광 시장은 환영사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대회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류재영 평택시 족구연합회장과 평택시 족구 동호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공정한 경쟁속에 참가하신 동호회 여러분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류재영 평택시족구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평택에서 개최된 전국족구대회에 참가하신 전국에서 참가하신 임원 및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족구인 모두가 공동체를 이루며 평택에 머무시는 동안 좋은 기억을 추억으로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슈퍼오닝배 전국 족구대회'를 전국족구연합회가 공인하는 전국메이저대회로 승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함균 전 평택시 족구연합회장(평택신협 이사장)은 "평택시민의 건강증진과 족구 대중화를 위해 평택신협 족구팀을 창단하게 됐다. 기회가 된다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족구를 통해 건강과 우정을 나눴으면 하고, 스포츠를 통한 지역브랜드 홍보 마케팅에도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2일간 열린 경기에서 ▶전국 최강부: 한세대(우승), 현대파워텍(준우승) ▶전국 일반부: 원주화랑(우승), 조이킥스포츠(준우승) ▶전국 40대부: 현대자동차(우승), 평택마루(준우승) ▶전국 50대부: 강남회오리(우승), 광명 기아(준우승) ▶전국 60대부: 안산족구단(우승), 중랑드림(준우승), 평택신협(3위) ▶평택 관내부: 잔다리B(우승), 오성미듬-청(준우승), 고덕국제·오성미듬-홍(3위)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


▲ 처음 출전해 3위를 차지한 평택신협 족구팀

 한편 올해 새롭게 창단한 평택신협팀은 60대부에 출전해 3위의 좋은 성적을 기록해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6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족구팀이 평택으로 다 모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