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6(월)
 

김흥수 조명전.png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지역 미술의 역사와 뿌리를 조명하기 위해 지역작가 조명전 《김흥수의 시詩》를 7월 3일(목)부터 8월 10일(일)까지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평택 미술사의 태동기를 이끈 주요 인물 중 한 사람인 김흥수 작가의 예술세계를 조명하고, 지역 예술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짚고자 기획됐다.


김흥수 작가는 평택에서 미술교사로 재직하면서 교육자이자 예술가로서 지역미술의 기틀을 다진 인물이다. 문화예술계, 학계 등에 대한 통제와 검열로 인해 예술가들이 다방 등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했던 1960년대의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김흥수 작가는 평택 터미널 2층 다방에서 동료작가와 2인 전시를 개최하면서 평택 미술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그는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평택 출신의 최필규 작가에게 화가로서의 길을 열어준 스승으로, 평택 미술의 계보 형성에 기여했다. 이번 전시는 김흥수 작가의 작품 세계 속에서 지역 미술의 시작을 되짚고, 평택 미술의 자긍심을 갖게 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개막일인 7월 3일에는 오프닝 행사와 함께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MOU 체결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물들에는 평택 미술의 태동 중심에서 활동했던 김흥수 작가의 삶을 대하는 단단한 시선과 치열한 태도가 담겨 있다”며 “전시를 통해 작가가 그려온 예술의 의미를 되묻고, 더 나아가 우리가 미처 들여다보지 못했던 평택 미술의 시작을 되짚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수의 시詩》는 무료 관람이며, 15인 이상의 단체관람은 전화(☎ 031-8053-3517)로 예약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www.p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지역작가 조명전 ‘김흥수의 시詩’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