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드림스타트서부센터와 함께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안중도서관.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이수경)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을 방문하기 힘든 어린이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드림스타트서부센터와 함께한다.


안중도서관은 센터 초등학생들을 도서관으로 초대해 체험형 동화구연, 책 읽어주세요, 그림책 푸드테라피, 우당탕탕 보드게임, 그림책 독후활동 수업 등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또한 안중도서관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활용 교육,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웹툰 그리기 수업 등 다양한 특강 및 안중도서관 자원봉사단 ‘책다울’이 진행하는 팝콘 나무 만들기 활동도 총 15회 차로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평택시에서 유일한 안중도서관의 체험형 동화구연실과 웹툰 창작실을 적극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프로그램 진행 후에는 도서관 자료실을 이용한 연계 독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담당 윤지수 사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이 재밌는 곳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69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