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이동현 총장 “드론 기업과 함께 미래 인재 양성 최선 다하겠다”

 

평택대 드론.jpg

▲ 드론 도킹스테이션 시연회에 참석한 이동현(왼쪽 네 번째) 총장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4월 4일 오후 2시 교내 비행교육원에서 인공지능 드론 전문기업 ㈜가이온(대표 강현섭)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대학 주관으로 ‘드론 도킹스테이션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드론 도킹스테이션을 적용한 드론 테스트베드 시연은 산학 협력사업으로 드론 플랫폼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첨단 산업 분야의 하나인 드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시연회에서 ㈜가이온은 고속 충전이 가능할 뿐 아니라 악천후에서도 운용이 가능한 Dock형 자동 비행 드론 솔루션으로 ‘K01 Drone Docking Station’ 소개 및 교내 주차 현황을 실시간 파악하고 차량 번호 식별 및 보고서 작성 등 드론 기반 스마트 주정차 점검 플랫폼 가능성을 점검했다. 


이 시스템은 사전에 프로그래밍된 비행뿐만 아니라 실시간 원격 항공 모니터링이 가능한 점이 특징으로, 주요 도로 안전관리, 환경 오염 감시, 시설물 관리 등 상시 실시간 모니터링이 필요한 분야 및 과도한 인력과 시간이 투입되는 분야, 건물 화재, 산불 등 조기 발견 및 긴급 대응이 필요한 분야에 유용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드론교육원 김희준 원장은 “드론 도킹스테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교내 시설물 모니터링, 취약 지역 정기 순찰 등 교내 안전을 위한 드론 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 구현을 위해 연구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총장은 “국내 대학 최초로 드론 도킹스테이션을 적용한 드론 테스트베드를 조성했다”며 “대학이 드론 기업과 함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경기 남부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론 전문가 양성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대학교 드론교육원(☎ 1644-08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09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 국내 대학 최초 드론 테스트 베드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