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개인 및 공동체 지원 통해 시민 주도 생활문화 생태계 조성

 

문화재단 공모.jpg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평택시 생활문화의 다양화와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0일(수)까지 ‘2024년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에서 사업명을 변경하고, 공동체 지원과 함께 활동가 지원 분야를 새롭게 신설하여 총 9,000만 원을 지원하며, 개인 및 공동체 지원을 통해 일상 속에서 문화적 활동을 영위해 나갈 생활문화 주체를 발굴하고 시민 주도의 생활문화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장르 중심적 활동에서 확대된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내 생활문화 다양성과 평택형 생활문화 정체성을 수립할 방침이다.


생활문화 활동가 분야는 생활문화 기획 및 활동 경험이 있는 개인(문화기획자, 예술가, 활동가, 시민 등)이 지원할 수 있다. 활동별로 300만 원~최대 500만 원 한도 내 차등 지원하며, 4~6건을 선정한다. 


생활문화 공동체 분야는 마을 중심의 활동 계획을 가지고 있고, 지역민 비율이 50%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가 지원할 수 있다. 생활문화 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규모와 대규모 사업으로 나누어 1,000만 원~최대 2,000만 원 한도 내 차등 지원하며, 4~7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단체는 전문가 자문 및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통합 공유회 등 공동체 사업 실행 및 생활문화 기획과 활동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일상 속에서 삶을 들여다보고, 다양한 시선과 관계 맺음으로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생활문화의 힘과 저변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생활문화 활동과 생활문화 마을 조성에 관심 있는 개인 및 공동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사업 신청은 재단 누리집(www.pc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jimizip@pc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생활문화팀(☎ 031-8053-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69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