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학생 수 적고 교육 인프라 부족한 지역 교육격차 해소 방안 모색

 

교육청 운영위.JPG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지난 1월 25일(목) 교육지원청 및 평택시 업무담당자, 시·도의원, 교육전문가 등 1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평택 지역교육협력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평택 지역교육협력 운영위원회는 교육 주체가 함께 참여하고 결정하며 책임지는 지역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평택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 의제를 발굴하고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교육협의체이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2024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계획 및 2024 평택 공유학교(지역맞춤 프로그램, 이룸학교, 이룸대학 등) 운영 계획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위한 운영위원회의 지원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운영위원들은 평택의 지역 특색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제공에 의견을 함께했으며, 상대적으로 학생 수가 적고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교육협력 방안을 모색하는데 집중했다.


조종문 위원장(현화고 교장)은 “이번 협의를 통해 모든 위원들의 지역교육협력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이 느껴졌다”며 “새해에도 평택 지역교육협력 운영위원회는 지역교육의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29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4 지역교육협력 운영위원회 첫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