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지역 인재들 ‘그림책 지도사’ 양성 후 취업까지 연계해

 

안중도서관 모집.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3년에 이어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시, 시작 프로젝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시, 시작 프로젝트>는 도서관 중심, 책과 함께하는 육아 노하우를 겸비한 지역의 인재들을 ‘그림책 지도사’로 양성한 후 실제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경력단절자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고 지역사회 기여와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그림책 지도사 3급>으로, 자격증 취득 및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하는 사업구상과 실행 등 약 1년간의 검증 과정을 거치면 정식 강사로 활동하는 길이 열리게 된다. 


지난해 14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이 중 6명은 현재 안중도서관을 비롯한 서부지역에서 강사로 활동하는 등 정규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냈다.


2024년에는 총 15명을 모집하며, 안중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에서 2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평택시 거주자로서 현재 직장이 없는 시민이 대상이며, 평택시민과 서부지역 거주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안중도서관 관계자는 “열정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8024-83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16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도서관, ‘다시, 시작 프로젝트’ 2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