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드론 호버링 교육, 드론 독도지킴이 게임, 드론 윷놀이 진행

 

원평청소년 드론.jpg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에서는 1월 10일, 11일 초등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 <나는야, 드론파일럿!>을 진행했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다양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3개의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나는야, 드론파일럿!>은 드론 관련 직업과 산업 분야를 알아보면서 드론 호버링 교육, 드론 독도지킴이 게임, 드론 윷놀이 등 직접 드론을 조종하면서 체험하는 활동을 진행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드론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김모(가내초3) 청소년은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고, 팀을 나누어 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져 너무 즐거웠다. 다음에도 드론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월 22일, 23일 줌치한지를 만들어 나만의 액자를 만드는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공예의 품격>을 운영한다.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문화의집(☎ 031-656-2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34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평청소년문화의집, ‘나는야, 드론파일럿!’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