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이상균 대표 “시민이 이끌어가는 주도적 사업 적극 지원하겠다”

 

문화재단 시민위원회.png

 

평택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1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2기(이하 위원회)’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재단은 지난 2023년 12월 15일 평택시 남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위촉식을 시작으로 15~16일 양일간 문화예술 자원 탐방 및 재단 사업 소개 등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평택 시민문화위원회 2기는 총 51명이며, 평택시민 또는 평택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관내 사회적 기업 대표, 문화예술공동체 대표, 무형문화재 이수자, 교사, 건축사, 논 생태 안내자 등 다양한 활동가들로 구성됐다. 


이번 위원회는 문화예술 정책, 공연·전시 콘텐츠, 문화예술교육, 생활문화 분과로 나뉘며, 오는 1월 29일(월) 정례회의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관련 의제 발굴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위원회의 문화예술 역량을 발전시키고, 시야를 넓히기 위해 타 도시의 문화 우수사례를 직접 탐방하는 워크숍과 각 분과의 의제 발굴 과정과 활동을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균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시민문화위원회는 우리 재단 사업 중 가장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평택시민이 바라보고, 생각하고, 이끌어가는 주도적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위원회 활동은 평택시문화재단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72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문화재단, ‘시민문화위원회 2기’ 활동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