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독서 통해 시민 역량 키우고 독서문화 확산 기여 좋은 평가 받아 

 

비전도서관 우수상.jpg

▲ 평택시립비전도서관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고, 평택시립비전도서관은 270여 개 공공도서관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기도는 예산, 인력, 공간, 서비스 등 7개 지표 정량평가와 독서문화진흥 우수사례로 보는 정성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우수 지자체와 도서관을 선정했다.


평택시는 ‘책 읽는 평택’ 독서진흥사업과 고덕중앙도서관(가칭)을 비롯해 5개 도서관 건립을 활발히 추진 중이며, 독서를 통해 시민의 역량을 키우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비전도서관은 30년 역사를 간직한 평택시 최초도서관으로,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재개관했으며, 코로나 유행 시기인 지난해 4월에는 ‘도서관 원데이 피크닉’ 행사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8월 여름휴가 기간에는 독서 생활화를 위한 이벤트와 공간조성, 민간 협력과 다양한 공모사업, 갤러리에서 지역작가 작품 전시와 연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하고 시민단체를 연계한 지역연계 협력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을 위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누리는 독서문화 일상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독서문화 공간으로 발전하고 도시의 품격에 맞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17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 우수 지자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