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도민 삶의 질 향상 위해 경기도가 직면한 문제 풀어가겠다” 

 

이학수 의원.jpg

▲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이학수(왼쪽)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2월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했다. 


이날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를 통해 집행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감시 기능 및 도정 발전을 위한 견제 기능을 통해 도민들의 민의를 대변한 우수의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학수 의원은 행감에서 ▶현안 및 쟁점 파악을 위한 철저한 준비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참신한 정책 제안 ▶주요 교육 현황에 대한 문제점 언급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감 활동을 통해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사업 집행 부서의 정책적 변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특히 제372회 정례회 일정 중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해 11월 10일부터 11월 23일까지 각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서 진행한 행감에서 ▶평택 청옥중 증축 문제점 ▶교육격차 해소 위한 경기형 IB교육 기틀 마련 ▶태블릿 PC 이용 현황 저조와 인터넷 환경 지원 ▶경기도 과학고 증설 ▶중도중복장애 학생 선택권 확대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부실 등 다양한 문제점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했다.


이학수 의원은 “도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 받아 집행기관의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미래교육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74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학수 경기도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