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최여선 준비위원장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위한 교육환경 만들겠다” 

 

참교육학부모회.jpg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원회)는 12월 4일 오전 10시 장당노동자복지회관 3층에서 뜻을 함께하는 학부모 및 시민사회단체 회원 등 30여 명과 함께 준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참교육학부모회는 우리 아이들의 소질과 개성을 살려 인간답게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1989년부터 활동해 온 전국적인 비영리법인 단체이다. 


준비위원회는 이날 발족식에서 선언문을 통해 “우리 평택의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도록 해야 할 책임과 권리를 자각하며, 교육의 보조자가 아닌 교육의 주체자가 되기 위한 소중한 한 걸음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입시 위주의 경쟁보다는 우리 아이들이 존중되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뜻을 함께할 학부모들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여선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준비위원장은 “우리 교육의 현실이 다원화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개성과 소질, 자율성을 존중받으며 참된 사람으로 성장시키기보다는 경쟁과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점철되어 있다”며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아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43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 준비위원회’ 발족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